CUSTOMER SERVICE

FAQ

  • 상품 관련

    처리 기간은 평균적으로 얼마나 걸리나요?

    서비스센터에 접수된 시점으로 부터 평균 처리 기간은 7일 내외 입니다.
    불량 증상과 부품 수급 여부에 따른 수리기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독일 본사로 수리 제품 발송 시 평균 8주~12주 내외가 소요됩니다.

    독일 본사로 수리 제품 발송 후 수리취소 및 기타 사유로 반송 요청 시 
    운송비, 보험 등의 핸들링 비용으로 100,000원이 청구 됩니다.

  • 상품 관련

    제품의 보증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라이카 카메라의 보증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2년 이며, 일부 제품은 3년 보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제품 출고일과 실제 구매일의 차이가 있으므로 정확한 보증기간 확인을 위한

    구매 증빙자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카드 구매 영수증, 구매처가 확인되는 온라인 입금 내역 등 / 단, 간이 영수증은 제외)

  • 상품 관련

    제품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라이카 카메라 제품등록은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 사이트 회원가입과는 상이합니다)

    위 링크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해당 사이트의 회원 가입 후 제품등록이 가능합니다.

    "라이카 카메라 글로벌 홈페이지 가입방법 (제품등록)"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품 관련

    양도 또는 중고제품 구매 시 제품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이전 사용자가 제품등록 한 제품의 경우 
    해당 제품이 이전 사용자의 아이디로 제품 등록되어 있다면 
    본인의 아이디로는 제품등록이 불가능합니다.


    구매자께서 이전 사용자에게 제품등록 해지를 요청하셔야 하며,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에서의 강제 해지는 불가능합니다.

  • 상품 관련

    제품 설명서 및 관련 자료는 어디서 다운로드 받나요?

    라이카 제품의 한글 설명서 및 관련 자료는 CUSTOMER SERVICE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1) 희망 제품 카테고리 선택 (예: M system, Compact...)
    2) 희망 제품 선택 (예: M10, M-P.. 등)
    3) 희망 자료 선택 (예: 설명서, 펌웨어, 브로슈어 등)
    4) 희망 언어 선택 (예: Korean)

    현재 "코리아" 사이트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위 본사 링크로 이동합니다.

    감사합니다.

  • 상품 관련

    제품 펌웨어는 어디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글로벌 홈페이지에 정품등록을 하신 분에게는 

    사용하시는 제품의 신규 펌웨어 출시 시 공지 이메일이 발송되고 있습니다.

     

    그러지 않은 경우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카테고리 설정하여 바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1) 희망 제품 카테고리 선택 (예: M system, Compact...)

    2) 희망 제품 선택 (예: M10, M-P.. 등)

    3) 희망 자료 선택 (예: 설명서, 펌웨어, 브로슈어 등)

    4) 희망 언어 선택 (예: Korean)

     

    현재 "코리아" 사이트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위 본사 링크로 이동합니다.

     

    감사합니다.

  • 상품 관련

    서비스 예외 경우 안내

    아래와 같은 경우는 워런티/보증 대상에서 제외되며, 
    정상적인 수리가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 사용자의 취급 부주의 또는 잘못된 사용 방법으로 인한 고장 및 손상
    - 지정 서비스센터 이외의 곳에서 수리, 개조, 분해 청소 등으로 인한 고장 및 손상
    - 화재, 지진,홍수, 낙뢰 등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고장
    - 낙하, 충격,가압, 먼지, 진흙, 모래, 침수 등 잘못된 보관으로 인한 고장 및 손상
    - 보관상의 부주의 (고온 다습한 장소, 혹한, 전지의 누액)에의한 고장 및 손상
    - 정규품 이외의 소모품 혹은 제품에 의해 발생한 고장 및 손상
    - 접속하고 있는 다른 기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본 제품의 고장으로 인한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할 수 없습니다.  
      (촬영에 소요된 제비용 및 촬영에 의해서 얻을 수 있었던 이익의 상실, 기록된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보존되지 않거나 읽기를 할 수 없음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 등)

       ※ 본 서비스 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릅니다.